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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min

Octo

February 16,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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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데이터 시각화

Design Data Visualization

  • * 창의성 : 현존하는 제품 혹은 아이템으로 디자인과 기술의 독특함과 차별성이 탁월한 디자인
  • * 심미성 : 시각적인 판단에 근거한 편리해 보이거나, 좋아 보이는 감성적 측면의 디자인
  • * 사회성 : 사회적 환경과 공공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인간 중심의 사고가 접목된 디자인
  • * 혁신성 : 디자인이 최초의 기술이 적용되었거나, 처음 시도되는 창조적인 혁신적 조형 컨셉
  • * 상품성 : 생산성이 고려된 디자인으로 인식될 수 있는 제품화가 가능한 현실적 디자인
  • * 잠재성 : 현 단계에서의 평가보다 미래 가치에 대한 평가에 주목하는 디자인

작품설명

OCTO는 문어를 닮은 양념소스통이다. 컨셉을 시각화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그 다음 단계인 '사용 행위'까지 고려하여 디자인하였다. 사용자의 사용 모션에 의해 먹물을 뿜는 문어의 이미지가 연출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소소한 위트를 느낄 수 있다. 단순히 주방용품이 현대 사회의 소모품으로 치부될 것이 아니라 주방의 공간 분위기를 환기시키고 이야깃거리를 가져올 수 있는, 특별한 제품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었다.

최근에 각종 요리 프로그램들이 성황하며 주방용품의 수요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시장을 반영하여 사람들이 요리를 할 때나 음식을 먹을 때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주방용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대부분의 주방용품은 기능 그 자체에만 집중되어 있었는데, 유럽을 포함한 서구권에 몇몇 위트있는 주방용품이 있었으나 이는 아시아 문화권의 사람들이 공감하는데 있어서 제한적이며 아시아 문화권에 특화된 주방용품이 아니었다. 따라서 서양과 달리, 아시아 문화권에서 친숙하게 여겨지는 문어와 간장통의 유사 이미지에 착안하여 아시아 문화권에 어울릴만 한 위트있는 양념소스통을 디자인 하게 되었다. 세라믹의 느낌을 살려 마감 처리하였으며 화가 나면 색을 붉게 변화시키는 문어의 특징에 기반해 Red / White, 두 가지 색상을 채택하였다.

개발동기

-

문제해결 및 가치

-

어워드

디자인출원

30-2018-0032320

옥토

양념

소스통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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