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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min

에리코2020

February 16,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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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데이터 시각화

Design Data Visualization

  • * 창의성 : 현존하는 제품 혹은 아이템으로 디자인과 기술의 독특함과 차별성이 탁월한 디자인
  • * 심미성 : 시각적인 판단에 근거한 편리해 보이거나, 좋아 보이는 감성적 측면의 디자인
  • * 사회성 : 사회적 환경과 공공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인간 중심의 사고가 접목된 디자인
  • * 혁신성 : 디자인이 최초의 기술이 적용되었거나, 처음 시도되는 창조적인 혁신적 조형 컨셉
  • * 상품성 : 생산성이 고려된 디자인으로 인식될 수 있는 제품화가 가능한 현실적 디자인
  • * 잠재성 : 현 단계에서의 평가보다 미래 가치에 대한 평가에 주목하는 디자인

작품설명

최근 들어 일반 가정 내에서 사용하던 유무선 전화를 사용하는 이용자가 급격히 줄었다. 대신 현대인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이메일이나, 문자앱을 더 이용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스마트폰에 밀려 점차 추억 속으로 사라지고 있는 일반 전화기에 대한 관심과 상품으로써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기존 전화기의 개념을 개념과 상식을 뛰어넘어 1950년대 디자인 아이콘 이었던 ‘에리코폰’을 미래적 스타일과 기능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다. 아이디어 제품은 ‘레이저 다이얼 방식의 무선전화기’의 형상으로 거치대와 수화기 모양의 결합을 디자인 창작 내용의 요점으로 하였다. 기존의 ‘에리코폰’의 경우 일체형이었지만,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하여 단순히 전화를 받는 상황에서는 손잡이 부분과 거치대 부분의 분리가 가능하게 하고, 전화를 걸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레이저 다이얼을 적용한 일체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1950년대 일체형 구조의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각광을 받았던 ‘에리코폰’의 경우 여러 불편사항들이 존재했었다. 첫째는 다이얼이 본체의 바닥에 위치해 있어서 사용자들이 전화를 걸 때 전화기를 들어야만 한다는 점이다. 이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서 ‘무선기능 레이저 키패드’를 접목시켜서 미래적인 디자인의 포인트를 유지하면서도 사용자 관점에서 전화를 어떠한 장소어서든 쉽게 걸 수 있게 하여 기능적인 불편함을 해소 하였다. 둘째로는 전화기가 일체형이다 보니 무게에 의하여 전화를 받을 시에 들고 있기에 힘들다는 점이다. 이는 전화기를 분리가 가능하게 하여 전화를 거는 상화에서는 일체형으로, 단순히 받는 상황에서는 수화기만 들고 다닐 수 있게 개선하였다.

개발동기

-

문제해결 및 가치

-

어워드

디자인출원

30-2018-0037581

에리코

유무선

전화

다이얼

전화기

무선기능

레이저

키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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