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for products

내 소비 성향을 알아보고 싶다면?

소비자 성향 분석 테스트를 통해 현 시장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테스트해보세요.

테스트 하러가기
PERSONA SORT

로열리스트

다른 건 관심 없어!

Consumption behavior

상품의 이미지나 상징성에 민감하며 취향이 확고합니다. 때문에 각 업종마다 본인이 선호 브랜드가 하나씩 있고, 그에 대해 높은 충성도를 보입니다. 구매과정에서 기능이 같은 제품 중에서 비용이 더 들더라도 선호 브랜드를 우선으로 고려하며, 더 나아가 선호브랜드 이외의 제품은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보수적인 구매 성향을 보입니다. 좋아하는 브랜드의 제품은 모두 구입하고 싶어하는 수집가적인 면모를 보이기도 한다. 때문에 제품/서비스의 브랜드가 가져다 주는 외적 가치나 오랜 기간 사용하면서 얻을 수 있는 베네핏이나 리워드 제도(멤버십 서비스 등)를 중요시 합니다.

Personality traits

변화를 꺼리고, 과시적인 성향을 보입니다. 수동적인 행동을 보이면서 경험하지 않은 것을 두려워 합니다.

Social activity characteristics

자기 주장(고집)이 강하며,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것을 중요시 합니다. 인간관계를 맺을 때 비슷한 특징, 성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남들에게 보이는 것을 신경 씁니다.

Technology acceptance

유명하거나 본인이 좋아하는 기업(브랜드)의 신기술, 신제품을 먼저 눈 여겨 보고 구매합니다. 수동적인 수용 태도를 보이면서 본인이 이용(사용)하던 것만 유지하고자 합니다.

Frustration and Evasion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서비스의 단종,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변화, 적립 또는 사용 실적의 소멸.